< [QT] 말씀묵상 디도서 2:1-15
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의딸♥

[QT] 말씀묵상 디도서 2:1-15

by 도라미8 2023. 6. 2.
반응형

 

 

 

뿅!!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는 도라미 등장

 

 


 

 

2023년 6월 2일 금요일

 

[생명의 삶] 디도서 2:1-15 하나님의 교훈을 빛내는 성도의 삶

 

 

복음에 어울리는 삶 2:1-8

1 그대는 오직 바른 교훈에 맞는 것을 말하여라.

2 나이 든 남자들에게는 자제하며 경건하며 신중하며 온전한 믿음과 사랑과 인내를 갖도록 가르쳐라.

3 나이 든 여자들에게는 이와 같이 행실이 거룩하며 남을 헐뜯지 않으며 지나치게 술의 종이 되지 않으며 도리어 좋은 것을 가르치는 사람들이 되도록 가르쳐라.

4 그리하여 그들이 젊은 여자들을 가르쳐서 자기 남편과 자녀들을 사랑하고

5 신중하며 순결하며 집안 살림을 잘하며 선하고 자기 남편에게 순종하는 사람들이 되게 하여라. 이는 하나님의 말씀이 모욕을 당하지 않게 하기 위한 것이다.

6 이와 같이 그대는 젊은 남자들을 권면해 분별력 있는 사람이 되게 하여라.

7 그대는 스스로 모든 일에 선한 행실의 본을 보이되 가르치는 일에 성실과 진지함을 보이고

8 비난할 것이 없는 온전한 말을 하여라. 이는 우리를 대적하는 사람이 우리에게 험담할 것이 없으므로 부끄러움을 당하게 하려는 것이다.

 

하나님을 닮은 종의 삶 2:9-15

9 종들에게는 모든 일에 자기 주인들에게 복종해 말대꾸하지 않고 그들을 기쁘게 하도록 가르치며 

10 주인의 것을 훔치지 않게 하고 오직 착한 마음으로 모든 일에 충성을 다하도록 가르쳐라. 이는 그들로 모든 일에 우리 구주 하나님의 교훈을 빛낼 수 있게 하려는 것이다.

11 모든 사람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나타나

12 우리를 교훈하심으로 경건하지 않은 것과 세상의 정욕을 버리고 신중함과 의로움과 경건함 가운데 이 세상에서 살며

13 복된 소망과 위대하신 하나님과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이 나타날 것을 기다리며 살도록 하셨다.

14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자기를 내주셨으니 이는 우리를 모든 불법에서 구속하시고 정결하게 하셔서 선한 일에 열심을 내는 자기 백성이 되게 하시려는 것이다.

15 그대는 모든 권위로 이것을 말하고 권면하며 책망해 그 누구도 그대를 무시하지 못하게 하여라.

 

 

 


 

 

▶ 와닿은 말씀과 묵상

-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자기를 내주셨으니 이는 우리를 모든 불법에서 구속하시고 정결하게 하셔서 선한 일에 열심을 내는 자기 백성이 되게 하시려는 것이다. (디도서 2:14)

 

- 하나님께서 나를 받아주셨다. 예수님을 통해 나의 죄를 대속해 주시고 나를 자녀 삼아 주셨다.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고 싶다.

말씀해 주신 것처럼 세상의 것들 따르지 않고 신중하고 순결하며, 경건하고 의로우며, 남편과 자녀들을 사랑하고, 선한 말과 행실을 통해 본을 보이는 사람으로 하나님을 닮아가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 오늘의 기도

- 사랑하는 하나님,

하나님의 자녀로 백성으로 삼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을 닮아가는 자로 세워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감사 일기

- 비 오는 날 비 맞으며 즐거워한 아이들 감사합니다.

- 남편과 대화의 시간 감사합니다.

- 연휴 기간 동안 아이들과 좋은 시간 보내게 힘주세요. 감사합니다.

 

 

 

남원큰엉 근처

반응형

댓글